
안녕하세요 이재희 차장의 분양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국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우리나라의 조세는 국세와 지방세로
나눠지는데요.
흔히 우리가 얘기하는 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법인세,
종부세, 부가세 등은 국세에 해당되며
부동산이나 자동차 구입하여 발생하는 취득세, 재산세 등은 지방세에 해당합니다.

세부적인 세목별 분류표 참고
부동산 분양받거나 매수하는 경우에
중도금 대출 및 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때 은행에서 요청하는 다양한 증명 서류들 중에서
국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 완납 증명서 발급방법은?
- 주민센터
- 관할 세무서
- 무인발급기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동사무소,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지하철역에 배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으시면 되는데요
이마저도 여의치 않은 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하는 방법인데요.
국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디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간 편인즉 이 있으니깐요

로그인을 하셨다면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민원증명 목록에 해당하는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기본 인적 사항은 자동으로 기입되어서
해당 창이 열립니다.
해당 증명서는 출력해야 하기 때문에
수령방법은 인터넷 발급에 자동으로 체크됩니다.
다음은 필요한 수량을 선택해 주시고
신청 내용을 확인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완납 증명서의 제출 시를 필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금융 기간, 외교부/재외공관, 관공서 조합/협회, 거래처, 학교, 기타 중에서 제출하는 목적에 맞는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
▶은행에서 대출심사를 위함이니 금융기관 선택
모든 선택을 마치셨다면 하단에 신청하기를 누르세요

해당 창이 열리면
신청내역에서 오른쪽으로 보이는 발급번호를
눌러주시고 "증명서 발급" 여부를 물어보는 탭이
열리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출력하는 단계만 남았는데요
요런 창이 열렸나요? 왼쪽 상단에 보이는 아이콘은
프린트 그림이니 클릭해 주세요.

프린트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라면
해당 창이 열릴 때 자동으로 프린트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간혹 자동이 아닌, 직접 선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인쇄를 누르기 전에 다시 한번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자택에서 발급하는 경우 프린트가 없어
출력이 어려운 경우 파일로 저장을 해야 한다거나
팩스 발송을 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대상에 표시된 화살표를 눌러보면
PDF로 저장, 팩스 발송 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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